Have a good time together
아름다운 여행지로 떠나 보세요.
    중원계곡/ 중원폭포
    도보 10분
    용문산 동쪽 자락에 솟은 중원산 동쪽 기슭 에서 남쪽으로 흐르는 깊고 맑은 골짜기 를 중원계곡이라고 한다.
    용문산 동쪽의 중원산(780m)과 도일봉(842m) 사이에 있으며, 계곡 곳곳에 폭포와 소(沼)·담(潭) 등이 아기자기하게 펼쳐진다.
    입구에서 첫번째 폭포가 계곡을 대표하는 중원폭포로서 높이 약 10m의 3단 폭포가 기암절벽에 둘러싸여 경관이 빼어나다.
    중원계곡은 곳곳 에 기암괴석과 옥류를 빚어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그 명칭에 걸맞는 절경으로 중원폭포와 치마폭포가 대표적인 명소다.
    먹을거리로는 산채요리가 유명하다. 시원한 게곡 물소리를 들으며 여름을 즐기고 싶다면 중원계곡을 찾아보자~출처 - 양평군청


    도일봉
    자동차로 15분 거리
    용문산 동쪽 중원과 마주하며 솟은 도일봉은 양평군에서 가장 수려한 중원계곡을 품고있어 여름철 피서산행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상현마을에서부터 시작되는 5km여의 중원계곡에서 중원폭포까지는 계곡미가 대수롭지 않으나 폭포를 지나 1km를 더 들어가면 계곡이 갈라지는데
    여기서부터 계곡본류는 울창한 수림과 함께 크고 작은 폭포가 연이어 숨은 비경을 연출한다.~출처 - 양평군청


    풀향기허브나라
    자동차로 15분 거리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덕촌리에 있는 허브공원으로 2000년도에 개장하였다. 면적이 6600㎢에 이르는 허브정원을 갖추고 야생화 140여종과 각종 허브 30여종을 가꾸고 있다.
    다양한 허브관련 제품을 살 수 있는 쇼핑공간, 허브카페, 사진촬영 장소 등도 공원 안에 자리잡고 있다.
    서울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주말 가족나들이나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부담이 없으며,
    5,950㎡(1,800여평)의 야외정원과 실내에 마련된 공간과 정자에 앉아 야외경치를 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풀향기 허브나라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용문산
    도보 10분
    용문산관광단지에 가까워지면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높이 1,157m의 용문산이다. 관광단지를 품에 안고 있는 용문산의 웅장한 산세와 기암괴석이 만들어 낸 절경은 금강산을 방불케 한다.
    용문산 정상은 이전에 출입금지 지역이었으나 2007년에 개방되어 많은 등산객들이 찾고 있다.
    용문산관광단지는 1971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관광지 내의 볼거리로는 용문사, 용문사 은행나무(천연기념물 제30호), 정지국사 부도 및 비(보물 제531호), 용문산지구전적비 등이 있다.
    또한 넓은 잔디광장과 캠핌장, 분수대, 야외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이다. 출처 - 양평군청


    대명비발디
    자동차로 30분 거리
    대명레저산업(주)이 운영하는 종합 레저단지로, 1993년 12월 문을 열었다.
    서울에서 77㎞ 거리에 있으며, 대규모 스키장을 비롯해 콘도미니엄·유스호스텔 등의 숙박시설과 각종 레포츠 및 위락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체면적은 344만 8700평, 부지면적은 114만㎡이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대명비발디파크 [Daemyung Vivaldi Park, 大明─] (두산백과)


    중원산
    자동차로 30분 거리
    * 자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중원산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과 단월면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815m이다. 용문산·백운봉·도일봉이 한데 모여 절경을 이루어 경기도의 금강산이라고 불린다.
    주능선 왼쪽에는 용계계곡, 오른쪽에는 중원폭포와 중원계곡이 흐른다.
    중원폭포 계곡은 머루와 달래밭으로 유명하며, 봄이면 철쭉·금낭화가 피고, 가을이면 약초와 야생과일이 많이 난다. ~[네이버 지식백과] 중원산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자동차로 30분 거리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1989년 견기도 내수면개발시험장으로 개장하여 업무를 시작한 이후 한반도 고유 어종 등 토종 민물고기 연구에 매진하여 어업인들의 소득향상과 어족자원 및 생태계 복원에 기여해왔습니다.
    주로 어류양식연구, 토산어종 치어방류, 치어 생산보급, 양싱기술 및 생태견학, 수산질병관리원 운영 및 하천 생태조사, 민물고기 생태체험 학교 등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활동을하고 있습니다. ~출처 - hyojeong_212님이 작성한 포스트 블로그